샤오미YI 액션캠
필자의 네이버 블로그에는 오늘 현재 무려 약 5,000개 가까운 포스트가 있는데요, 너무 포스트가 많아서일까요..
필자가 예전에 올린 포스트도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 올리는 중국산 샤오미YI 액션캠도 필자의 네이버 블로그에 여러 개 올렸습니다만, 조금 전에 검색을 하니 단 한 개도 검색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는 포기를 하고 아예 이곳에 새로 포스트를 합니다.
액션캠이 나온지 오래 되지만, 필자는 처음으로 액션캠을 구입했습니다.
중국산 샤오미YI 액션캠이고요, 4K 액션캠이라고 구입을 했지만, 4K 촬영은 안 되고요, 2.5K 촬영은 됩니다.
필자는 지금은 시골에 있지만, 작년까지는 서울에서 무려 수십년 동안 사업을 하다가 작년 9월에 이곳 시골로 이전을 했고요, 서울에서 수천 종의 수많은 상품들을 판매를 했고요, 중국산 수입품을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판매를 했는데요..
과거에는 중국산은 쓰레기(?)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지만, 중국은 세계의 공장으로 무엇이든지 만들어내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의 서방 국가들은 꺼리고, 인건비 등으로 만들지 않고, 중국에서만 무엇이든지 만들어내기 때문에 중국산의 품질은 날이갈수록 세계 최고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요즘 미국에서 중국 견제로 몸살을 앓고 있지만, 머지않아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가 될 것은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중국은 무엇이든지 만들기 때문에 점점 기술이 좋아지고 급기야는 이런 저가형 액션캠, 포장부터 삼성전자의 첨단 제품과 비교를 해도 전혀 뒤지지 않습니다.
필자는 네이버 거의 원년 멤버로 네이버에 무려 5,000여개의 포스트가 있습니다만, 여기 보이는 샤오미yi 액션캠 등 한 두개도 아니고 여러 개의 포스트를 올렸지만, 전혀 단 한 개도 검색되지 않으니 아마도 네이버 역시 중국의 포털에 잡아먹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짐작해 봅니다.
액션캠은 고프로가 유명하지만, 고프로의 1/10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이런 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그야말로 축복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고프로의 1/10도 안 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일단 4K는 안 되고요, 2.5K만 가능하고요, 손떨림 방지 기능이 없고요, 저조도에서 화질이 다소 떨어지지만, 전체적으로 보아서 이 가격에 이 정도면 합격입니다.
샤오미는 글로벌 업체이므로 영문으로 표기를 해 놓았으면 좋으련만 위와 같이 적혀 있어서 제대로 제원을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기기를 켜고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시키면 스마트폰에서는 대부분 한글로 나오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고요, 처음에는 2.5K도 안 되고 1090*1080 30프레임만 되었습니다만, 하루 지나자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떴고요, 업데이트를 하자 FHD 60프레임, 그리고 2.5K 영상 촬영이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실내에서는 상당한 광곽 촬영이 되고요, 아래와 같이 야외에서는 왜곡없이 잘 나옵니다.
위는 필자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동영상을 화면캡쳐한 것이고요, 인터넷창, 웹브라우저 주소표시줄에 '가나출판사.kr'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필자의 홈페이지에 오실 수 있고요..
위의 필자의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채널]을 클릭하여 필자의 [유튜브 채널]에 오셔서 검색하시면 샤오미YI 액션캠으로 촬영한 동영상이 여러 개 검색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필자의 홈페이지에 오셔서 필자의 [유튜브 채널]에 올려 놓은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