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호 사진, 니콘 D700+니콘AF18-35mm F3.5-4.5D 렌즈 사진

 21021. 03. 31. 수. 맑음.

필자의 저서 '카메라 교본' 책을 구입하신 분들을 위한 보충 설명입니다만, 제한없이 누구나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니콘 D700 바디에 니콘 AF 18-35mm F3.5-4.5D 광각 렌즈를 물리고 충남 예산군 응봉면 소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출렁다리로 유명한 예당호 사진입니다.

먼저 카메라와 렌즈 사진입니다.

니콘 D700은 1210만 화소 니콘의 최초의 풀프레임 DSLR입니다만, 아직도, 아마 앞으로도 상당 기간 현역으로 사용될 아주 좋은 바디입니다.
니콘에서 실수를 하여 너무 좋게 만들어서 앞으로도 매우 오랫동안 현역으로 사용해도 충분하고도 남는 바디라는 얘기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니콘 D3s, D5, D4 등을 제외하고는 노이즈 억제력이 가장 좋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iso5000~6400 정도에서도 노이즈가 보이지 않을 정도이므로 이 정도면 바디 수명이 다하는 날까지 사용해도 충분하고도 남는 성능입니다.
그리고 니콘의 고급형 바디.. 니콘 D200, D300, D700, D3.. 등의 바디는 BKT 9컷 촬영을 지원합니다.
필자는 컷수가 너무 많아서 보통 3컷이나 5컷만 촬영을 하는데요, BKT 촬영을 하는 이유는..

카메라는 단지 사진을 찍는 도구일 뿐입니다.
이렇게 사진을 찍는 도구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컴퓨터, 포토샵에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촬영하는 기법이 바로 BKT 촬영 기법이고요, 서로 다른 밝기로 촬영된 여러장의 사진 중에서 가장 잘 나온 부분만을 한장의 사진으로 블렌딩을 하여 최고 퀄리티의 사진을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BKT 촬영이며,.. 그래서 포토샵은 카메라와 뗄레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고요, 그래서 필자의 저서 '카메라 교본' 책을 꼭 보셔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여기 보이는 니콘 AF 18-35mm F3.5-4.5D 렌즈는 아마도 니콘 D700보다도 더 오래 된 렌즈입니다만, 이 역시 앞으로도 렌즈의 수명이 다하는 날까지..
필자는 사진을 촬영하여 인쇄를 해서 판매를 하므로 항상 상업용으로 촬영을 합니다만, 이렇게 상업용으로 촬영하여 인쇄를 해서 판매를 해도 충분하고도 남는 화질을 보이는 아주 좋은 광각 렌즈입니다.
특히 이 렌즈는 크롭바디로 환산하면 12mm가 되는 엄청난 광각 렌즈임에도 비교적 이미지 왜곡이 적은 아주 좋은 렌즈입니다.
필자는 사진을 찍어서 인쇄를 하여 판매를 하기 때문에 주로 풍경 사진을 많이 찍으며 그래서 이런 광각 렌즈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보다 더 광각이면 너무나 광각이라서 판매용 사진으로 적절치 못하고요, 이보다 광각이 적으면 밋밋한 사진이 되어 적당하지 않고요, 이 렌즈가 완전 필자에게 딱 맞는 렌즈입니다.

바디 셋팅하는 요령 등은 사실 여기서 설명하는 것보다는 니콘이미징 코리아에 접속하여 메뉴얼을 다운 받아서 메뉴얼을 보고 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카메라 메이커의 메뉴얼은 카메라의 가장 기초가 되는 테크닉이 총 망라되어 있는 가장 좋은 카메라 교재입니다.

이렇게 메뉴얼로 공부를 하여 카메라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가 되면 그 때는 여기 올리는 필자의 강좌 등이 도움이 되는 것이고요, 이보다 초보적인 카메라 사용법 등은 카메라 메뉴얼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꼬옥 참고하여 주시고요, 아래는 위의 화면에 보이는 조합으로 촬영한 사진들이고요, 앞에서도 언급했습니다만, 필자는 항상 상업용으로 촬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 사진들을 누구나 제한없이 다운 받으실 수는 있습니다만, 상업용으로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것을 아시고 감상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장사가 안 되는 이유, 장사가 잘 되는 이유..

폴더 암호, 파일 암호, 디스크 암호, 윈도우 비트락커, BitLocker

이재용 사면.. 공감대..